2017/04

    아이폰 문자 미리보기 해두셨나요??

    아이폰 문자 미리보기 해두셨나요??

    자~ 회의 끝났으니, 어디 맛난 거 먹으러 갑시다~!이 근처에 아는 맛집 있으니 그리 가시죠?! 어려운 분들과 힘든 기싸움이 오가는 회의가 끝나고 마무리로 맛집으로 가는 도중… 하아…아빠가 급 쉬운 사람이 된 거 같아~ ㅠ0ㅠ/~ 이런 경우가 간혹 생기긴 합니다.강의 전이나 회의 전에 꼭 아이폰을 ‘에어플레인 모드’나 ‘방해금지 모드’로 두는데,가끔 까먹고 못 하거나 급하게 진행될 경우 하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강의 키노트 중 광고 문자가 분위기를 상당히 깹니다. ㅠ0ㅠ/~) 그래서! 메시지 내용은 메시지 엡에서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설정 - 알림 - 메시지 - 미리보기 표시] 로 이동합니다.나타나는 화면에서 미리보기 표시를 ‘끔’으로 해두시면 알림에 내용이 표시되지..

    헉, Mac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헉, Mac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허거걱… Mac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비밀번호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가, 오랜만에 재부팅을 했는데… 잊어버렸습니다. ㅠ_ㅠ/ 아무리 비밀번호를 눌러도, 아니라네요. Apple ID로 연결이 안 되어있어 Apple ID로 비밀번호 재설정도 안 되는 상황입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다행히 방법이 있습니다.복구 모드로 로그인하여 터미널로 들어가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입니다.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실지 모르겠으나, 정말 쉽습니다. 한번 같이 해보시죠! 우선, 전원을 꺼주세요. 그다음 전원 버튼을 누르고 바로 [cmd + r] 키를 계속 눌러주세요. (애플 마크가 나오고, 아래에 진행 바가 나올 때 까지 눌러주고 계셔야 합니다~ 진행 바가 나오면 손을 떼셔도 돼요~) 복구 모드로 부팅이 되면 아래 ..

    아이폰을 돋보기처럼 쓸 수 있어요! - 확대기 기능

    아이폰을 돋보기처럼 쓸 수 있어요! - 확대기 기능

    가끔 작은 글씨를 볼 때 ‘돋보기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특히 정말 작은 글씨로 쓰여있는 제품 일련번호 찾아볼 때 절실하더군요!) 그럴 때에도 아이폰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 중에 ‘확대기’라는 기능이 있어서 ‘돋보기’처럼 사용할 수 있거든요. ‘확대기’ 기능을 켜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확대기]로 이동하여 ‘확대기’와 ‘자동 밝기’ 기능을 모두 켭니다.그러면 아이폰 사용 중에 홈버튼을 세 번 연속으로 누르면 ‘확대기’가 실행이 됩니다.확대된 화면으로 조그만 글씨나 사물을 잘 볼 수 있습니다. 확대 화면을 보면 사진기 화면과 비슷해 보이나 사진은 찍히지 않습니다.단지 그 화면이 사진처럼 찍혀서 자세히 볼 수 있게..

    아이폰 업데이트하면 용량이 늘어난다는데, 진짜?

    아이폰 업데이트하면 용량이 늘어난다는데, 진짜?

    아이폰을 업데이트했더니 저장공간이 늘어났다는 사람들이 주변에 적지 않게 있네요. 그런 사람들이 많은 걸 보면 진짜 늘어나간 하나봅니다. 근데 정말 늘어나나요? 늘어나도 괜찮은 걸까요? 뭔가 삭제되는 게 아니죠? 결론만 말하면 늘어납니다. 기종이나 사용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늘어나는 게 정상이고요. iOS 10.3으로 업데이트하면 내장 저장 공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제 아이폰 7+도 3.5 GB 정도 용량이 증가했습니다. iOS 10.3 업데이트 전 iOS 10.3 업데이트 후 그런데 업데이트한다고 이렇게 용량이 많이 늘어난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파일 시스템이 변경된 것이 원인이라 봅니다. 지금까지는 맥에서도 사용되는 애플 기본 파일 시스템인 HFS+가 기본이었는데 이제 APFS (Apple Fi..

    새로운 애플 영상 편집 App - Clips

    새로운 애플 영상 편집 App - Clips

    애플에서 재미난 동영상 편집 앱인 ‘Clips’를 오늘 배포하였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기능은 동영상 녹화를 하면서 말을 하면 바로 ‘자막’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어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ㅎㅎ Clips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clips/id1212699939?v0=www-kr-clips-app# iOS App입니다. iPhone, iPad 전용 앱이며, iOS 10.3 이상에서 호환됩니다. 실행을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어... 막상 처음 접하니,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막막하실텐데요~ 명칭과 함께 기능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ㅁ^/~왼쪽 위에 아래 꺽새 버튼은 기존에 Clips 로 작업했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보관함입니다. 보관함 오른..

    Mac과 처음 마주 보기 - "데스크탑 살펴보기"

    Mac과 처음 마주 보기 - "데스크탑 살펴보기"

    짜잔~ (Tada~) 맥을 처음 접하고 처음 부팅된 데스크탑 화면을 보면 정말 가슴이 벅차지요. 마치, '아~ 이제 이 Mac은 내꺼야!!' 이런 느낌?! 정말 공감이 갑니다. 저도 처음 맥을 구매하고 열어봤을 때 환희는… 잊을 수 없지요!!그 땐, 이런 동영상이 나왔답니다. 처음 구매하고, 처음 전원을 켤 때만 나왔던 영상이지요. 그땐 그랬지요. ㅎㅎ (아~ 나도 어쩔 수 없는 옛날 사람~ ㅋ)주변에 맥을 쓰는 사람이 없어서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하나하나 배우고 습득해갔던 시절입니다. 지금은 맥 유저도 많고, 애플 제품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요. 최근에는 초등학교에서 맥으로 교과 진행을 하는 곳도 있고, 대학의 경우 학생들이 맥북으로 학과 수업을 듣는 경우가 많아졌더군요. 사무실에서도 개인 업무..

    어린 자녀에게 아이폰을 쓰게 할 경우 Apple ID 관리와 통제는 어떻게?

    어린 자녀에게 아이폰을 쓰게 할 경우 Apple ID 관리와 통제는 어떻게?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에서 자녀 모니터링, 통제 방법이 획기적으로 변경되었답니다. 이제는 원격으로 자녀의 모든 애플 기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죠. 아래 최신 내용으로 읽어주세요. 자녀의 아이폰과 맥, 부모가 모니터링하고 통제하세요. -자녀용 Apple ID 만들기 (1)자녀의 아이폰과 맥, 부모가 모니터링하고 통제하세요. -자녀 기기에 실시간으로 접근하고 관리하기 (2) 부모가 모두 아이폰을 쓰고 있는 가정에서는 어린 자녀도 아이폰을 쓰게 하고 싶을 겁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가격대가 다양하지 못한 점 때문에 망설여지긴 하지만 아이폰만의 장점 때문에 그래도 굳이 아이폰을 쓰게끔 하려는 분들이 있죠. 토렌트가 상당히 제한적이라든가 (헉!), 검증받지 않은 앱이 설치되지 않는 거라든가, 악성 프로..

    쌓여가는 '알림'들 한번에 지우기

    쌓여가는 '알림'들 한번에 지우기

    [아이폰 효과음] 띠링~ 으흠~ ‘알림’들이 점점 쌓여갑니다.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것은 좋은데…100% 전부 다 유용하지는 않은 데다가, 왠지 핸드폰 한 쪽에 쌓여 있는 게 찝찝합니다.일일이 보고 지우는 것도 귀찮고요… 그래서!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쌓여있는 알림 항목들을 한 번에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화면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알림 항목을 확인합니다. 모든 알림을 지우고자 한다면 오른쪽 위에 (x) 버튼을 3D 터치로 꾸욱 탭 합니다.나타나는 선택 메뉴 ‘모든 알림 지우기’를 탭합니다. 그러면 싸악~ 깨끗하게 모두 지워집니다. 깔끔하죠? ㅎㅎ 이번엔 애플 워치에서 알림 일괄 삭제 방법입니다. 애플 워치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알림 항목을 확인합니다. 이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