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아이폰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얼마큼 사용하는지 체크하려면

    아이폰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얼마큼 사용하는지 체크하려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포스팅이 큰 문제는 되지 않겠지만, 많은 사람은 매월 일정량의 셀룰러 데이터를 제공받아 사용할 것입니다. 셀룰러 데이터가 부족해지면 Wi-Fi가 되는 지역을 찾아 헤맬지도 모르겠군요. 어떤 앱이 얼마큼 데이터를 잡아먹었는지 체크할 수 있다면 셀룰러 데이터를 관리하기 수월할 텐데요. 특히 젊은 사람들은 데이터 관리를 꼼꼼하게 신경 쓰는 데 반해 어르신 분들은 제공되는 셀룰러 데이터양을 잘 파악 못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저렴한 요금제를 쓰셔도 실제 요금은 꽤 많이 나오기도 하더군요. 주변 어르신이나 부모님께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리면 통신 요금을 잘 관리하고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 ▒ ▒ 앱이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나!설정 >..

    아이폰7 카메라로 잘찍는 꿀 팁!

    아이폰7 카메라로 잘찍는 꿀 팁!

    우리나라 애플 사이트에도 ‘아이폰7 카메라로 잘 찍는 꿀 팁!’ 페이지가 개설되었네요~미국사이트에는 1~2주 전부터 올라왔던 페이지이긴 한데요~한글화 작업 때문에 한국 애플 홈페이지로 올라오기까지 항상 시간이 걸리나봅니다. 내용은 아이폰7 카메라로 어떻게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건데요~동영상으로 되어있어 보기가 편합니다. https://www.apple.com/kr/iphone/photography-how-to/아이폰7 가지고 계신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은 내용 같네요~ ㅎㅎ(전 아이폰 6s+라… 시무룩…ㅠㅁㅠ) 참고로 유튜브에도 애플 동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https://www.youtube.com/channel/UCdHwip-Xqhp-nZIywpI67sw 즐거운 애플 라이프 되세요..

    긴급 상황! 어찌 해야 하나요?!

    긴급 상황! 어찌 해야 하나요?!

    * 잠자기 5번은 iOS 11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긴급 상황! 불이 나거나 사고가 일어났습니다.우선 당황하지 않는 게 첫 번째겠지요?!그리곤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정확한 안전 지식과 요령을 숙지했다면 바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용감하게 뛰어드셔도 되겠지만,그렇지 않은 경우 섣부른 행동이 나쁜 결과로 돌아올 수 있으므로빨리 전문 기관 또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우선 우리에겐 아이폰이 있으니 아이폰으로 긴급 연락을 합니다. (급할 땐 정말 전화 아이콘 누르기도 힘들더군요!)그냥 잠자기 버튼을 5번 연속으로 누릅니다. 그러면 긴급 연락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며, 적절한 곳의 연락처를 탭 하여 연락하시면 됩니다. 애플 워치를 차고 계신다면 Dock 버튼을 꾸욱 눌러 나타나는 ..

    시끄러운 푸시 알림, 어떻게 좀 할 수 없을까?

    시끄러운 푸시 알림, 어떻게 좀 할 수 없을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쓸 때 뜨는 푸시 알림은 작업 효율성이나 기기 사용성을 높여주지요. 그런데 영상을 보거나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 이 푸시 알림이 가끔 방해될 때가 있다죠! 이 알림 설정을 약간 손을 보면 푸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답니다. 집중하고 싶을 때는 아이폰을 눕히세요.일하는 중에 폰 알림이 울리면 보통은 일을 잠시 중단하고 답장을 쓰는 사람이 많이 있죠.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근무 중엔 폰 화면이 밑으로 가게 해서 덮어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면 푸시 알림이 와도 화면이 켜지지 않거든요. (물론 사운드는 납니다.) 작은 차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켜지면 아무래도 눈이 폰 쪽을 바라보게 되니 그것만으로도 집중을 방해..

    '비밀 잉크'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비밀 잉크'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메시지를 보낼 때, 보안이 필요하거나 약간 부끄러운 내용을 보낼 때가 있습니다.계좌 번호라든지, 지인의 전화번호 전달이라든지요…막상 받는 사람에겐 별문제 없으나, 혹시나 모를 옆 사람에게 보이기가 싫어질 때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메시지의 ‘비밀 잉크’입니다. 보내는 방법은 쉽습니다. 우선 메시지를 다 적고, 보내기 버튼을 꾸욱~~ 눌러봅니다.그러면 특수 효과 보내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비밀 잉크’를 선택하여 보내기 버튼을 탭 하여 메시지를 보냅니다.그러면 문자 내용이 마법 가루처럼 흩뿌려져서 가려지게 됩니다.내용을 보려면 문자를 탭 하여 가루를 없애 보실 수 있습니다. 쉽죠?? IT 기술 보안이라기보단, 옆 사람을 조심(?)하는 보안 기술입니다. ㅎ 재미있는 애플 라이프 되세요~굳 럭!

    네팔램이여~! 내일 디아3 ‘강령술사의 귀환’이 출시됩니다.

    네팔램이여~! 내일 디아3 ‘강령술사의 귀환’이 출시됩니다.

    아아, 내일(29일) 드디어 디아블로3 강령술사의 귀환이 출시됩니다. 디아블로는 예전부터 하던 게임이기도 하고,Mac에서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고품질의 게임이지요. 물론 게임을 잘하지 못하는 저로서는 공략이니, 아이템이니.. 다 부질없긴 하지만…그래도 Mac으로,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나온다는게 참 즐겁습니다.(전 만랩이 없어요. 그냥 접속하고, 따라다니고, 아이템 줍줍… 친구들 버스 타기? ㅋ) 가격은 17,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라고 하네요~그리고, 기존 디아블로 3 관련 게임이 모두 설치된 상태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에 맞춰 게임방에서 100분 즐기면… 날개를 준다고 하니 이거 함 해보고…구매를 할지 말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ㅋㅋ 그럼 재미있는 애플 라이프 되세요~!굳 럭!!

    소름 돋는 중국 게임, 붕괴 3 (崩壊 3rd, Honkai Impact)

    소름 돋는 중국 게임, 붕괴 3 (崩壊 3rd, Honkai Impact)

    우리나라 앱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게임 중 저엉~말 괜찮은 게임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붕괴 3 (崩壊 3rd)라는 중국산 게임입니다. 앱스토어 (미국)https://itunes.apple.com/us/app/%E5%B4%A9%E5%9D%8F3/id1143402987?mt=8 가격: 무료 (인 앱 결제)용량: 2.3GB 보통 중국 게임이라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누구나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네킹 같은 이미지에 삼국지스러운 복장 같은 거 말이죠. 이런 느낌이나 뭐 이런 느낌? 그런데 붕괴 3 (崩壊 3rd)는 마치 일본 오타쿠 게임을 보는 듯한데요. 실제 중국에서 오타쿠들이 모여서 만든 게임이라고 하네요. 유명한 스튜디오에서 만든 것 같은 오프닝과 CG는 감탄을 자아내는데 잠깐 즐겨본 바로는 영..

    메모와 텍스트 편집기를 대체할만한 노트 앱을 발견하다.

    메모와 텍스트 편집기를 대체할만한 노트 앱을 발견하다.

    macOS의 메모 앱이 정말 쓸만해 졌고 그로 인해 에버노트를 쓰는 일은 크게 줄어들게 되었지만, 아직도 메모 앱이 불편한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개별 메모끼리 관련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없다는 거죠. 물론 두 앱 모두 검색기능이 있고 에버노트의 경우 태그로 관리하는 기능도 잘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시간순으로 배열되는지라 오래된 정보를 다시 쓰기에는 좀 무리가 있답니다. 이런 기존 메모 앱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줄 만한 앱을 하나 찾았으니! 바로 Milanote 되겠습니다. http://milanote.com무료로 100개의 노트를 만들어 쓸 수 있다. Milanote는 웹 서비스로 정보를 축적하는 여타 메모 앱과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Milanote는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무료 계정을 만든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