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macOS High Sierra에 Mac의 미래가 보인다.

    macOS High Sierra에 Mac의 미래가 보인다.

    올가을 출시될 새로운 macOS의 이름은 High Sierra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시에라의 개선 버전이죠. 지금의 macOS는 UNIX 기반의 NeXTSTEP으로부터 꾸준히 발전해온 현대적인 OS인데요.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하드웨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OS 기능이 추가되기도 하지만, OS가 설치되는 하드웨어의 기본 구조는 예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답니다. 그래서 애플은 앞으로의 컴퓨팅 환경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 macOS를 근본적으로 다시 만들 필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 크레이그 페더리기는 WWDC에서 하이 시에라를 소개하며 단순히 Refinement (개량)이라고 요약했지만, 내부적으로는 그 어느 때보다 드라마틱한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애플이 주장하는 3가지..

    개발자가 신경 안 써서 느려진 앱들 솎아내는 방법!

    개발자가 신경 안 써서 느려진 앱들 솎아내는 방법!

    잘 쓰던 앱인데, 개발자가 손을 떼서 앱을 못 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IncrediBooth 라는 앱인데요. 애플 추천 앱에도 나올 만큼 좋은 앱이었으나.. 지금은 실행도 안 됩니다. (아놔~ ㅠ_ㅠ 전 저 앱 안에 사진 필터 기능들도 돈 주고 구매했었는데 말입니다!! 엉엉~)이렇게 개발자(? 개발사?)가 손을 뗀 앱들을 손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우선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을 합니다.목록 중에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숫자 옆에 화살표가 나타나면 그 항목을 탭 합니다. 사용하는 iOS 버전에 부적합(?)한 앱들의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로 iOS 11에서는 업데이트 안 된 앱은 실행도 안 되네요. ㅠㅁㅠ;;)목록에 나타난 앱들은 오랫동안 업데..

    맥북 프로에서 터치바 사용하는 방법 정리

    맥북 프로에서 터치바 사용하는 방법 정리

    Control Strip에서 시스템 제어기 사용하기터치바가 있는 맥북 프로 모델은 시동하고 나서 오른쪽에 Control Strip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밝기, 볼륨, 시리 등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시스템 제어기 Control Strip 왼쪽에 표시되는 '

    macOS 사진 앱에서 위치 정보를 제거하자

    macOS 사진 앱에서 위치 정보를 제거하자

    업무를 마치고 거래처 동료와 시내에서 소주 한잔하기로 했습니다. 이 동네가 술집이 많거든요.그런데 여자 친구는 제가 술 마시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지라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었어요. "우리 집 근처 분식집에서 떡볶이만 먹고 들어갈 거야!" 라고 말이죠. 그런데 술 한 잔 들이켜며 직장 상사 욕도 하고 세상 사는 얘기를 하는 중! 여자 친구가 인증하라고 문자를 보냅니다. "자기야~ 떡볶이 인증해! ^^+" 헉! 떡볶이는 먹고 있지만, 시내 술집에서 먹는데... 사진에 위치 표시될 텐데 어쩌죠? ▒ ▒ ▒ 아이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특히 웹에 올리거나 친구에게 보낼 때 위치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가끔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노출이 ..

    iOS 11 개발자 베타 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iOS 11 개발자 베타 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iOS 11 개발자 베타 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가장 크게 업데이트된 부분은…아이콘 모양들과 세미한 움직임 효과 등 화면에 보이는 것들이 많이 바뀌었고요!사용 체감상으로는.. 이전 Beta 3보다 안정화 된듯합니다.(3D 터치 정말 욕 나왔었는데.. 이젠 조금 해볼 만 하다? 이 수준이네요. ㅋ) 기본 앱 기능들에 대해서는 바뀐 것은 없으나, 안내 페이지가 들어간 정도이며,크게 나아진 것도, 나빠진 것도 없습니다. 아! 그나마 조금 있어 보이게 바뀐 것은..잠금 화면에서 알람으로 앱을 열 때..지문을 대라고 나오는 안내페이지? ㅎㅎ9To5mac.com 에서 Beta 4 에서 바뀐 점을 정리한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이전 버전과 바뀐 점을 쉽게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조금 더 완벽한 기능들..

    'Rock X Siri : Dominate the Day' 단편 영화가 유튜브에서 공개됩니다!

    'Rock X Siri : Dominate the Day' 단편 영화가 유튜브에서 공개됩니다!

    아악..!! 더 락.. 아니, 드웨인 존슨(모아나 영화에서 ‘마우이’)이 시리(네, 당신이 알고 있는 그 아이폰의 시리!)가 단편 영화를 찍었습니다. ㅋ Teamed w/ @Apple to make the biggest, coolest, sexiest, funnest (is that a word?) movie ever. Drops TOMORROW!#ROCKxSIRI #DominateYourDay✊🏾 pic.twitter.com/STwlCPsVUh— Dwayne Johnson (@TheRock) 2017년 7월 23일 포스터가 남다르지 않나요? ㅋ외계인도 나오는 것 같고, 자동차 추격신에, 우주에, 비행기까지… SF 영화일 듯 합니다. ㅋ24일 유튜브로 발표할 것이라고 하는데, 미국 시각 기준인듯합니다. ..

    맥용 구간 반복 루프맨 (Loopman) 리딤 이벤트

    맥용 구간 반복 루프맨 (Loopman) 리딤 이벤트

    현재 배포 가능한 리딤코드 모두 소진하여 이벤트 종료합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맥용 구간 반복 앱인 루프맨 개발자님께 리딤코드를 증정받아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루프맨은 어학 공부용, 음악 작업용으로 개발된 앱입니다. 루프맨 소개 포스팅 보기개발자 홈페이지 이동 아래 방법대로 선착순으로 답변 달아주신 분들께 이메일로 리딤코드를 발송합니다. 루프맨 리딤 이벤트 1. 본 글의 답변으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2. 이메일을 통해 리딤코드를 발송합니다.선착순 20분께 1년 구독 리딤 증정 (USD 7.69)이후 30분께 6개월 구독 리딤 증정 (USD 4.39) * 임시 이메일을 사용하므로 이메일을 통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미수신 시 스팸 메일함을 확인하세요.* 리딤 코드는 25일 이내에..

    새로운 레이튼 시리즈, 아이폰에서 한글로 즐기세요.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새로운 레이튼 시리즈, 아이폰에서 한글로 즐기세요.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발매로부터 어느덧 10년...시대를 넘어, 세대를 넘어 돌아온 '레이튼 시리즈'의 최신작!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이라는 게임을 해본 지 벌써 10년이 되었군요. 처음엔 게임인지 머리 쓰는 건지 헷갈렸는데 하다 보니 묘하게 빠져들었더랬죠.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앱스토어 링크https://itunes.apple.com/kr/app/레이튼-미스터리-저니-일곱-대부호의-음모/id1247110653?mt=8 가격: USD 17.59 (앱 내 결제) 카트리 의상 + 수수께끼 세트 USD 16.49코스프레 의상 + 수수께끼 세트 USD 8.79각종 의상 + 수수께끼 세트 USD 2.19 용량: 897MB 레이튼 시리즈는 수년 전 이미 완결이 났는데 주인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