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부가 소중하다면, 자외선 주의 알람 받아보세요! -IFTTT

맥, 아이폰 앱

by 애플양™ 2018. 12. 7. 08:00

본문

봄은 이제 생각도 안 날 정도로 날씨가 점점 더워집니다. 곧 엄~청~ 더워지겠지요! ㅠㅁㅠ;;
더울 땐 더더욱 조심할 게 있죠. 바로, 피부!!

뙤약볕이 내리쬐는 요즘, 선크림 없이 나갔다간.. 금방 빨갛게, 또 검게 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 UV 수치가 높아지면 알려주는 알림을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나 날씨 알림 앱은 많으나.. UV 경고 알림 앱은 없더라고요.. ㅋ)

전 IFTTT 라는 앱을 이용하여 알림을 설정해 사용 중입니다.




IFTTT

가격: 무료

iOS 다운로드:




이 앱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If this then that! (‘이런 상황’’이면’ ‘이렇게’ ‘실행’!)이지요!
(예 : 밖에 비가 오면 알림으로 알려줘! / 누구에게 메일이 오면 누구에게 다시 전송해줘! 등)

설명하면 길어지니.. 바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생각보다 꽤 단순합니다. 쉬워요! 우선 IFTTT 앱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화면 아래에 My Applets 아이콘을 눌러 My Applet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 후, 화면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 Applet을 만듭니다. (Applet은.. 뭐~ 하나의 ‘조건실행문'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싶네요!)




나오는 화면에서 ‘조건’을 설정합니다. this를 누른 후, Weather Underground 조건을 선택합니다. (날씨 관련된 것은 이 서비스가 좋아요! ㅋ) Weather Underground 화면 제일 아래로 이동하여 UV Index 관련 조건을 선택합니다.
 
자외선 수치가 6 이상일 경우 피부에 차단제를 바르기를 권고하므로.. 전 6으로 설정했습니다.
(참고 : https://www.epa.gov/sunsafety/uv-index-scale-1 / 민감하신 분들은 5로 설정하시길 권장!)





그다음, 해당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어떤 실행이 진행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That을 누른 후, Notifications를 누릅니다. 알림으로 받을 것이니까요!

Send a notification from the IFTTT app’을 선택합니다. (IFTTT의 알림을 이용합니다!) 그다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어떤 멘트로 알림을 표시할지 직접 타이핑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자 이제 거의 다 했습니다. Applet의 타이틀을 설정 후, Finish를 눌러주면 끝!





어때요? 상당히 쉽죠? 벌써 알림이 왔네요! 오늘 날씨가 좋은 거 같더니... 역시나 자외선 수치가 7까지 되었군요!




여러분도 자외선에 민감하시다면 꼭 한번 설정하여 사용해보세요! 꽤 유용합니다. 게다가 다른 설정들도 많으니 다양하게 이용해보세요! 특히, 비가 내리면 알려주도록 하면... 사무실에 앉아서도 밖에 비가 내리는지 알 수 있답니다. IFTTT 잘만 사용하면, 또 다른 세상이 열릴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