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경고음, Keynote에서 사운드 효과로 사용하기!

2019. 5. 16. 08:00맥, 아이폰 꿀팁 백과





키노트 만들 때, 음향 효과 넣으시나요?? 물론 시각적인 구성이야 당연히 멋지게 만드실 테지만.. 음향 효과를 간과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전 주로 청자의 집중을 유지하기 위해 간간히 음향효과를 사용합니다. 특히, 중요한 자료에서도 가장 임팩트 있는 부분이거나.. 또는 흐름이 루즈해질 때 소리를 내어 집중하게 하죠! 주로 사용하는 음향 효과는... 맥의 경고음입니다.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이 소리 만큼 효과적인 게 없죠!



▨   ▨   ▨



맥의 경고음 위치는 [~/System/Library/Sounds]에 있습니다. macintosh HD > 시스템 > 라이브러리 > Sounds 폴더에 있다는 뜻이죠!



경고음의 위치도 알았겠다... 키노트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어려울 건 없습니다. 그냥 사운드 효과가 필요한 곳에 Drag & Drop 하면 되니깐요!




음원을 키노트에 넣으면 해당 음원에 대한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해당 음원이 배경음으로 사용한다면 여기서 설정을 알맞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효과음으로 배경음이 아닌 띵!! 철푸덕!! 쿵!! 이런 효과음일 경우, 에니메이션에서 빌드로 설정을 해주셔야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트가 나오지도 않았는데 효과음이 먼저 나오면 그게 무슨 창피겠어요. 어휴~ )




맥의 경고음 위치와 함께 키노트에 사운드 효과를 넣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때, 시각 효과만큼 음향 효과도 알맞게 사용한다면 더욱 멋진 발표가 될 것입니다.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