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음식을 찍거나 디테일을 최대한 살릴 때는 수직 사진을 찍자

2019. 11. 9. 08:45맥, 아이폰 꿀팁 백과





아이폰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는 카메라와 사진 앱입니다. 물론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건 아니지만요. 아이폰으로 더욱더 멋진 사진 촬영 방법을 배우고 싶고 점점 진화하는 카메라 기능을 완벽하게 쓰고 싶은 생각은 한 번쯤 해봤겠죠?. "난 사진작가가 될만한 사람은 아냐"라는 분도 최소한 아이폰으로 사진을 잘 찍고 싶다고는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이 든다면 카메라 기본 기능을 잘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수직 촬영에 대해 살펴볼 건데요. 아이폰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중 수직 촬영 기능이 있다는 건 의외로 잘 모르시더군요.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이걸 써본 사람도 이게 그거였어?라고 말하기도 하죠.

수직 촬영은 피사체의 디테일을 최대한 살리고자 할 때 매우 좋습니다. 음식 사진부터, 그림을 저장할 때, 원작을 보존하고자 할 때 말이죠. 


수직 촬영 장비

 

이런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죠



아이폰만 있다면 전문 장비가 없더라도 수직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1. [설정 > 카메라]에서 '격자'를 켜주세요.



2. 카메라를 열고 피사체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가운데 십자선이 표시됩니다. 아이폰이 수직 촬영한다는 거로 인식하죠.



3. 피사체와 수평을 잘 맞추면 십자선 두 개가 하나로 모이는데요. 십자선이 정확하게 겹치면 수평을 제대로 맞췄다는 의미로 이때 촬영하면 됩니다. 조명이 카메라 뒤에 있으니 그림자가 지네요.

 

작은 팁이긴 한데요.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발을 벌려서, 숨을 꾹 참고 찍으면 촬영 순간에 흔들림을 막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