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사진 앱 공유 앨범을 맥, 아이폰 모두 안쓰는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고?

    사진 앱 공유 앨범을 맥, 아이폰 모두 안쓰는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고?

    살다 보면, 찍은 사진을 여러 사람에게 공유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제 대부분의 지인은 아이폰이나 맥을 사용하기에.. ‘공유 앨범’을 만들어 초대해 해결하는 편이죠. 하지만.. 그 외에.. Windows PC와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많은 사진을 또 많은 분에게 공유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ㅠㅁㅠ;;; 그럴 때!! 공유 앨범의 ‘공개된 웹 사이트’ 옵션을 잘 사용해 보세요!! 웹 사이트에 사진을 기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게 할 방법이지요! 물론 다운도 가능하고요! ▨ ▨ ▨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사진 앱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들로 특정 ‘공유 앨범’을 만듭니다. 해당 공유 앨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사람들’ 버튼을 누릅니다. 옵션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공개된 웹 사..

    Keynote 나 Pages에 LaTex / Math ML로 방정식 입력하기!

    Keynote 나 Pages에 LaTex / Math ML로 방정식 입력하기!

    키노트나 페이지에서 수식 많이 사용하시나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직접 LaTex와 Math ML을 이용해 수식을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뉴에서 삽입 > 방정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방정식 편집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한 방정식을 LaTex를 이용해 입력해봅니다. 미리 보기 영역이 어떻게 나오게 될지 표시를 해주어 실수를 줄여줍니다. 원하는 방정식이 올바르게 표현되었다면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짜잔~!! 의도한 대로 수식이 입력되었습니다. 어때요? 따로 다른 앱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게다가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ㅎㅎ 수식 입력을 자주 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카메라, '격자' 켜고 찍으면 더욱 쉽게 촬영할 수 있어요!

    카메라, '격자' 켜고 찍으면 더욱 쉽게 촬영할 수 있어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중요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 ▨ 카메라 촬영 시, 피사체를 그냥 가운에만 두고 찍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조금 더 멋진 사진 구도를 위한 아이폰 카메라 설정이 있습니다. ‘격자’를 켜서 촬영하는 것인데요, 격자를 켜면, 3등 분할을 표시하는 격자 선이 카메라 촬영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3등 분할 격자 선을 잘 이용하면 멋진 구도의 사진을 조금 더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수평을 격자에 맞춰 찍을 수 있으며, 지평선이나 피사체를 격자 선에 배치하여, 주제를 조금 더 드라마틱하게 표현도 가능하죠! (여백의 미?!) 인물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격자 선에 맞추어 인물을 배치해 찍거나, 격자 선이 겹쳐지는 곳에 인물 얼굴을 배치해 찍는다면, 기존 사진..

    애플케어 상담, 전화 말고 채팅을 이용하자!

    애플케어 상담, 전화 말고 채팅을 이용하자!

    애플 기기를 쓰다가 가끔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물어보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전 애플 케어 지원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가끔 전화 자체를 이용하기 힘들 때가 있는데(공공장소.. 등) 그럴 때 채팅 지원을 이용합니다. 전화를 사용하지 않아 전화비 걱정도 없고, 전화기를 들고 있어야 할 손도 안 아프고, 텍스트를 이용하다 보니 의미 전달이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애플 케어 채팅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애플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탭으로 이동해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지원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지원 문의하기 화면 가운데에 있는 ‘Apple에 문의하기’ 부분에서 ‘지원받기’를 클릭합니다. 어떤 기기/SW 문의인지 선택합니다. 전 아이폰 사용 관련 문의이니 아이폰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기..

    Keynote, 영어 소문자가 안돼요!!

    Keynote, 영어 소문자가 안돼요!!

    여러분은 키노트 사용하실 때 테마 사용하시나요? 그런데, 테마 사용하실 때, 제목 입력 시 소문자 입력이 안 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처음엔 좀 황당하셨을 것입니다. 아무리 키보드로 영문 대/소문자 변경해서 입력해도.. 대문자만 나오니... 그게, 템플릿 이용 시 제목 부분에 ‘모두 대문자’로 서체 설정이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영문 입력 시 모든 문자가 대문자로 나오게 만들어 놓은 것이죠! 대/소문자를 입력하는 대로 표현하게 하기 위해, 메뉴바의 포맷 > 서체 > 대문자 > 없음으로 설정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대문자로 입력하면 대문자로, 소문자로 입력하면 소문자로 표시되게 됩니다. 조금 특이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포맷 > 서체 > 대문자 > 작은 대문자를 이용해보세요! 모두 대문자로 표시가 되긴..

    시리(Siri) 앱 제안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기!

    시리(Siri) 앱 제안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기!

    가끔 아이폰 스팟라이트(Spotlight)를 이용할 때가 있는데, 그 검색 화면에 나타나는 시리 앱 제안 화면이 보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근 사용한 앱이 주로 ‘시리 앱 제안'에 나오거든요! 따님께서 거기에 나온 게임 앱을 물어보면.. ^ㅁ^;; 시리 앱 제안 화면을 나타내지 않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설정을 실행 후, ‘Siri 및 검색’ 항목을 탭 합니다. 나타난 화면에서 ‘검색에서 제안’을 꺼줍니다. 그러면, 검색 화면에서 시리 앱 제안 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아! 시리 및 검색 설정 화면에서 ‘찾아보기에서 제안’ 부분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텍스트를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옵션인 ‘찾아보기’에서 시리가 제안하는 검색 정보를 더 보여줄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가급적 켜 두..

    사진 앱을 이용하면 멋진 달력을 만들 수 있어요.

    사진 앱을 이용하면 멋진 달력을 만들 수 있어요.

    인쇄물이든 스마트폰 앱이든 상관없이 달력은 매일 보시죠? ^ㅁ^/ 매년 새해가 되면 각 회사에서 달력을 보내주는데... 전 그냥 제가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은..제가 악필이라.. ^^;; 달력에 중요 행사를 메모해놓으면.. 그 좋은 달력이 안 예뻐지더라고요. ㅠㅠ 사진 앱을 이용하면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해 멋진 달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 ▨ 우선, 사진 앱을 실행합니다. 달력을 만들기 위해, 메뉴 막대에서 파일 > 생성 >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캘린더 프로젝트 화면이 나타나면, 만들고자 하는 달력 시기를 설정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 매월 한 달씩 만들어서 프린트하여 사용합니다. 그래서 12 달 / 다음 달로 설정하여 만듭니다. 캘린더 테마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마음..

    macOS 경고음, Keynote에서 사운드 효과로 사용하기!

    macOS 경고음, Keynote에서 사운드 효과로 사용하기!

    키노트 만들 때, 음향 효과 넣으시나요?? 물론 시각적인 구성이야 당연히 멋지게 만드실 테지만.. 음향 효과를 간과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전 주로 청자의 집중을 유지하기 위해 간간히 음향효과를 사용합니다. 특히, 중요한 자료에서도 가장 임팩트 있는 부분이거나.. 또는 흐름이 루즈해질 때 소리를 내어 집중하게 하죠! 주로 사용하는 음향 효과는... 맥의 경고음입니다.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이 소리 만큼 효과적인 게 없죠! ▨ ▨ ▨ 맥의 경고음 위치는 [~/System/Library/Sounds]에 있습니다. macintosh HD > 시스템 > 라이브러리 > Sounds 폴더에 있다는 뜻이죠! 경고음의 위치도 알았겠다... 키노트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어려울 건 없습니다. 그냥 사운드 효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