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1분기 유럽 점유율 5년 만에 '최악'
애플 아이폰이 지난 1분기 유럽 시장에서 5년 만에 최악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폰아레나 등 외신이 시장조사기관 IDC 보고서를 인용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분기 유럽 시장서 780만대의 아이폰을 출하, 14.74% 점유율을 기록하며 삼성전자(29.47%), 화웨이(25.39%)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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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kbench.com/?q=node/199889
애플, 프라이버시 보호자 이미지 심기에 성공하며 경쟁력 강화
애플이 키노트만 했다하면 일단 환호성과 칭찬이 뒤따른다. 올해 있었던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올해에는 보안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귀를 쫑긋하게 하는 소식도 있었는데, 바로 새로운 보안 관련 기능들에 관한 것이었다.
애플식 SSO인 ‘사인 인 위드 애플(Sign in with Apple)’이 특히 주목을 받았다.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야 하는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때, ‘사인 인 위드 애플’만 있으면 무작위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된다는 그 사소한 디테일에 많은 보안 전문가들이 감명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부회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 역시 “무작위 이메일 주소를 사용한다는 부분에서 많은 반응이 있었다”고 말한다. “각 앱마다 고유한 무작위 주소로 로그인할 수 있다는 건 좋은 소식입니다. 앱을 더 이상 사용하기 싫어졌을 때 아무런 부담 없이 지우거나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인 인 위드 피플’에 많은 보안 전문가들이 환호를 보낸 건, 드디어 고객을 귀한 사람 취급해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지난 몇 년 동안 각종 기술 기업들(특히 구글과 페이스북)이 보인 행태 속에서 드러난 건, “고객으로부터 어떻게 해서든 데이터만 빨아먹고 돈을 벌자”라는 사고방식이었는데, 그 점을 애플이 찌른 것이다. 그것이 진심이든, 또 다른 마케팅 전략이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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