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깨끗하게 지워보자 -Photo Retouch

2017. 7. 7. 14:05맥, 아이폰 앱





사진 촬영할 때 몰랐다가 나중에 보니 의도하지 않게 찍혀 버린 부분! 이거 뭐 다시 찍을 수도 없고 난감하죠.


촬영 버튼을 누르는 순간 갑자기 행인 A가 나타나거나 자전거가 지나갈 때, 또 촬영자도 어쩔 수 없는 전선이나 간판 등을 제거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요.


PC를 쓰고 있다면 포토샵에서 감쪽같이 지워버릴 수 있는데 포토샵에 익숙지 않거나 그냥 폰에서 간단하게 지우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땐 Photo Retouch를 사용해보세요. 비슷한 종류의 앱이 몇 가지 나와 있는데 무료인 데다 가장 사용하기 쉽답니다. 심지어 이 기능만 따지면 스마트폰 포토샵 앱보다도 나은 듯싶네요.



Photo Retouch


앱스토어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photo-retouch-blemish-remover-selfie-face-editor/id1230394683?mt=8


가격: 무료

용량: 9.7MB



Photo Retouch로 어떻게 손 보는지 해볼까요?


아래 사진에서 여성을 지워볼게요. 왼쪽 아래 보정 툴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탭 해서 브러시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브러시가 작으면 세밀하게 선택할 수 있는데 폰에서 하니 브러시가 적당히 큰 게 좋더군요.





그리고 지우고자 하는 영역을 완전히 칠해주세요. 전부 칠하고 손을 떼면 그 부분이 지워집니다. 한 번만 칠하면 어색할 수 있으니 두어 차례 더 칠해주세요.





이렇게 되었습니다. 전문가가 한 것처럼 감쪽같이 지워주는 건 아니지만, SNS에 올리는 용도라면 충분히 쓸만하군요.






자, 전후 사진을 비교해볼까요?



지우기 전




지운 후









마음에 안 드는 친구도 삭제해봤네요.



지우기 전




지운 후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