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아이폰 문자 메시지(SMS) 주고 받을 수 있다고? 정말?

2018. 12. 14. 08:00맥, 아이폰 꿀팁 백과





맥 쓰는 분들 가운데 상당수는 아이폰을 같이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메시지를 맥에서 쓸 수 있다는 걸 잘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메시지를 맥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아이폰과 맥 두 곳 모두 같은 Apple ID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맥의 메시지 앱에서도 같은 Apple ID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하죠.


맥에서 확인 방법은 ‘메시지’ 앱을 실행 후 메뉴 막대의 메시지 > 환경설정(cmd+,)을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계정’ 탭에 동일한 Apple ID가 사용 중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는 설정 > 메시지 > 발신 및 수신으로 이동하여 같은 Apple ID로 로그인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둘 다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되어있다면, ‘문자 메시지 전달’ 부분에 대해 확인해볼 텐데요. 아이폰에서 설정 >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로 이동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화면에서 SMS 문자 메시지를 아이폰과 동기화하여 보내거나 받을 기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이미 사무실의 아이맥에서는 사용하고 있고, 추가로 맥북 프로에서도 SMS 동기화를 하려 하기 때문에 맥북 프로 옆 녹색 버튼을 켭니다. 


그러면 맥북 프로에 실행되고 있는 ‘메시지’ 앱에서 숫자 코드를 입력하라고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 숫자를 아이폰에 그래도 입력한 후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끝~



 



설정이 완료되면 맥에서도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참고 : iMessage 는 파란색 풍선, SMS는 녹색 풍선으로 표시됩니다.)

 



맥을 주로 사용하시면서 문자 업무를 많이 하신다면, 위와 같은 설정으로 조금이나마 편히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저는 솔직히 손가락이 두꺼워서… 아이폰보다는 맥으로 문자를 보내는 게 오타를 줄일 수 있더라고요. ㅠㅁㅠ




  • 프로필사진
    002019.01.20 19:50

    초보 이용자입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ㅎㅎ2020.03.16 02:48

    좋은 정보 얻고갑니다 ㅎㅎㅎ맥북배워가는거 너무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