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 가족이 애플 기기를 쓴다면 '가족 공유'로 묶어보세요. 자녀 계정으로 앱 다운로드 방법!

맥, 아이폰 꿀팁 백과

by 애플양™ 2019. 2. 26. 08:00

본문

저희 가족의 Apple ID는 모두 가족 공유로 묶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 13세 미만의 자녀에게 Apple ID와 이메일을 만들어 주려면 가족 계정을 사용해 자녀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아이가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앱을 직접 깔 수 있지만, 부모가 허락을 해주어야만 설치할 수 있지요. 질 나쁜 앱이나 아직 연령에 맞지 않는 앱을 설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그래서 전, 주변 부모들에게는 가족 공유를 사용하는 것을 항상 권장합니다. 부모가 설치한 앱도 공유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좋고, 아이들 관리도 좋고~ 자녀가 직접 사용하는 기기에 앱을 설치하는 방법도 복잡하진 않습니다.단지 중간에 부모가 확인하는 절차가 들어가는 것뿐이지요. 아이가 사용하는 기기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려고 하면, 부모에게 ‘허락 요청’을 하게 됩니다.




부모는 알람으로 ‘허락 요청’을 받게 되고, 알람을 탭 하여 앱을 살펴본 후, ‘거절’ 또는 ‘받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적합한 앱이라고 생각된다면 ‘받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자녀는 부모의 허락이 되었다면, 앱이 자동으로 설치 진행되며, 다 다운로드 받아진 뒤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괜찮지 않나요?? 자녀의 앱 설치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관리해준다면 잘못된 앱을 설치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